• 북마크

색소클리닉

점, 잡티, 검버섯 제거 후 주의 사항

51,358 2016.11.16 23:03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점, 잡티, 검버섯 제거 후 주의 사항

1. 치료한 부위는 딱지가 생길 때까지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루나 이틀은 세수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불가피한 경우에는 물이 비교적 덜 닿게 “고양이 세수” 하시기 바랍니다).
2. 점 제거 부위에는 저희가 “반창고”를 붙여 드립니다. 가급적 떼지 마시고, 1주 정도 유지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때 잡티나 검버섯 제거하신 분들은 “반창고” 대신 “연고“를 바르시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3. 딱지는 절대로 손으로 잡아 뜯지 마시고, 7~10일 정도 유지하면 스스로 떨어지도록 하십시오. 이때 가벼운 세안이 가능한데, 세안제의 거품을 충분히 내서 얼굴에 도포 후, 세게 비비지 말고 가볍게 샤워기로 세안하시고, 수건으로 닦으실 때에도 가볍게 두드리면서 물기만 닦아 내는 것이 좋습니다(세안 후 바로 연고를 딱지 부위에 도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반창고를 1주일 정도 붙이신 후에는, 반창고를 떼고, 세수나 샤워를 하셔도 되는데, 이때 딱지가 생긴 시술 부위에, “흉터방지연고”를 하루에 2~3회, 1~2주간 바르십시오. 미백작용이 있어, 색소침착 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5. 가벼운 세수를 시작하면 화장을 할 수 있으나, 스킨, 토너, 아스트린젠트 등의 ‘알코올 베이스 화장품’은 가급적 2-3주간 쓰지 마시고, 썬크림 및 가벼운 메이크업 베이스는 가능합니다.
6. 치료한 자리의 색소 침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딱지 떨어 진 후 2-3일부터 “자외선 차단제(썬크림)”를 2개월 정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7. 점이 재발 할 수 있습니다. 또, 완전히 제거 후에도 다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재 시술은 3개월 후에 해야 하며, 이 경우 통상적으로 after service는 무료로 해드립니다(선천성 모반 및 큰 점은 시술시마다 비용을 받습니다).
8. 치료 부위의 색소침착이나 붉은 기는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2~6개월간 지속될 수 있으나, 궁극적으로 없어지므로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색소침착이 지속되는 경우, 별도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원장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9. 점 제거 후 시술 부위에 따가운 통증이 지속되거나, 고름이 생기거나, 딱지 주변이 심하게 빨갛게 되는 등의 부작용이 의심되는 경우, 지체없이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0. 레이저 시술 전 후 술, 담배는 삼가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1. 기타 조금이라도 궁금하신 게 있으면 언제든지 병원으로 내원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