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여드름클리닉

여드름 치료 후 주의사항

4,384 2016.11.16 21:53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여드름 치료 후 주의사항

▶여드름이란?
여드름이란 모낭 및 피지선에 있어서 피지분비가 증가하고 여기에 여드름균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염증 및 피지의 배출이 억제되는 현상입니다. 사춘기 뿐 아니라 전 연령대에서 생길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나 스트레스 등 신체 변화에 의해서 여드름이 악화 될 수 있고, 비비크림, 카바밤, 썬크림, 펄, 하이라이트 등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oil based make up)을 많이 하는 여성에서 악화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거나 손으로 집에서 막 짜는 경우, 여드름 났었던 자리에 심한 염증 후 페인 흉터나 색소침착 등이 동반되어 향후에 영구적인 흉터로 남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여드름 치료
여드름 치료는 크게 먹는약, 바르는 약, 세안제, 피부치료 레이저치료로 나뉠 수 있습니다. 심하지 않은 경우 먹는 약을 하면서 바르는 약이나 세안제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피부스케일링, 레이저 치료 등과 같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같은 첨단 치료법을 병행하는 경우 여드름의 호전 뿐 아니라 피부의 탄력이 생기고 피지 분비가 줄어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 후 주의 사항
1) 피부 스케일링 혹은 여드름 레이저 시술 시 하루나 이틀 정도 얼굴이 붉어지고, 다음날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손으로 잡아 뜯거나 스크럽제를 사용하셔서 밀어내시지 말고 다음날 내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여드름 병변 치료 시 면포추출 부위에 딱지가 앉을 수 있는데, 이는 절대로 흉터로 남거나 모공이 넓어지거나 하는 부작용은 없으므로 걱정하지 마시고, 딱지를 손으로 억지로 떼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드름이 있었던 부위는 1주정도는 일시적으로 붓거나 붉은 반점 형태로 남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치료 과정으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집니다.
3) 바르는 연고는 뾰루지 부위에만 바르시고, 바를 때 약간 따갑고 다음 날 각질 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심하게 따갑거나 가려운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중지하시고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효소 세안제는 새끼 손톱 만큼을 손바닥에 덜어서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아침에는 한 번, 저녁에는 이중 세안 하시면 되겠습니다.
4) 남자 분의 경우는 면도 시 전기 면도기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